2025-07-12 15:12:05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서울시 Seoul
 

선유중 3학년학생, 창작뮤지컬로 모두가 무대에 선다! (2017-12-14)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수)관내 선유중학교(교장 이우용)는 협력종합예술활동 사업의 일환으로, 3학년 학생 모두(6개 반 166명)가 참여하고 무대에 서는 ‘제3회 학급창작 뮤지컬 발표회’를 12월 15일(금)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한영교회(영등포구 영중로)에서 개최한다.

〇 이번 행사에는 학부모 약 200여명을 비롯해 전교 학생들이 참여한다.

〇 협력종합예술활동이란 서울시교육청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역점사업으로서, 중학교 3년 중 최소 1학기이상 교육과정 내에서 모든 학생들이 뮤지컬, 연극, 영화 등의 종합예술활동에 역할을 분담하여 참여하고 발표하는 학생중심의 예술체험활동을 의미한다.

▢ 매년 학년말 전환기가 되면 전국 중·고등학교에서는 상급학교 진학, 입시 등으로 정상적인 교실수업이 어려워, 주로 외부 관람, 견학 위주의 1회성 또는 단편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 선유중학교는 2015년부터 학년말 전환기를 활용해 학급 창작뮤지컬 발표 행사를 실시해 왔는데, 이번 행사를 위해 뮤지컬 전문강사 3명을 초빙하여 학급별로 38시간씩 수업을 진행해 왔다. 또한, 학급대본작성에서부터 배역, 연습, 리허설, 발표대회 등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학생회가 주관하도록 했다.






〇 이번 발표회에서는 △Change Up(3학년 1반) △소나기(3학년 2반) △너의 세포가 보고 싶어(3학년 3반) △주변인(3학년 4반) △너는 오늘(3학년 5반) △우리 쌍둥이인데요?(3학년 6반) 등의 창작 뮤지컬 공연이 펼쳐진다.


▢ 이 행사를 주관한 백상준 선유중 학생회 회장은 “이번 학급뮤지컬을 완성하기까지 학년 초부터 많은 용기와 단합이 필요했다며, 이 행사를 통해 중학교 3년 생활을 행복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감회를 말했다.


▢ 이우용 선유중 교장은 “아이들이 이 행사를 통해 자신의 숨겨진 끼를 발굴하고 맘껏 발산함으로써 협력적 인성, 감수성, 협업 등 미래핵심역량을 자연스레 체득하는 민주시민교육의 장(場)으로도 효과가 매우 커서, 계속 이 행사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