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09:07:37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충청도 Chungcheong
 

충북단재교육연수원, 평화통일교육지원을 위한 핵심교원 양성 과정 집중연수 실시 (2018-10-12)
□ 충청북도단재교육연수원(원장 한상일)이 ‘평화통일교육지원을 위한 핵심교원 양성 과정 집중연수’를 오늘(11일, 목)부터 13일(토)까지 오송 밸류호텔세종시티에서 실시한다.

□ 이번 연수는 17개 시·도 평화통일교육 핵심교원 85명과 각 시·도 교육청 통일교육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 연수가 시작되기 전 가수 안치환이 통일의 꿈을 담은 노래들을 열창해 연수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 연수는 과거 남북 대결 중심의 안보교육 중심에서 벗어나 최근 변화된 국내외 정세와 민족 공존의 길을 모색하는 실질적인 통일교육 역량을 키우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 연수생들은 외부 전문가와 급변하는 한반도 상황과 통일의 전망과 독일 통일에서의 시사점, 북한의 과학기술과 앞으로의 과학계 교류 전망 등을 진단했다.

□ 평화교육 사례와 민주시민성을 함양하는 학교 급별 수업 전략도 토론하며 학교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통일교육 활동도 함께 생각했다.

□ 특히, 이번 연수에는 오는 11월 실시할 현장기행연수에 대해 역사와 통일을 향한 이정표가 될 영동 노근리, 판문점 등에 대한 장소와 일정 등을 연수생들이 직접 기획해 큰 호응을 받았다.

□ 한상일 원장은 “이번 교육이 남북시대 변화를 담아낼 뿐 아니라 통일 세대의 꿈을 키우는 평화통일교육의 큰 지도를 그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