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18:42:30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경기도 Gyeonggi
 

우리 아이 지킴이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합니다. (2018-06-22)

대남초등학교(교장 김영석)풍도분교는 20일 전체 학생 3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에방교육을 실시했다.
◦ 안산시(여성가족과) 주최, 안산아동보호전문기관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상대적으로 소외된 도서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의 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 풍도분교는 경기도 유일의 도서지역 학교라는 환경 탓에 외부 전문가에 의한 수업을 진행하기가 쉽지 않다.
◦ 이번 아동학대예방교육 또한 수송선의 결항에 따른 2차례의 교육 연기와 일정 변경, 당일 아침의 궂은 날씨 등 어려움이 있었지만, 안산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한명애)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실시될 수 있었다.
◦ 교육은 학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 담임 교사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는데, 교육에 참여한 정소연(6학년) 학생과 서민성(4학년) 학생은 “다양한 학생의 권리에 대하여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딱딱한 강의식 교육이 아닌 권리 빙고 게임처럼 실천적 놀이 활동으로 이루어져 즐거웠습니다.”라고 각각 소감을 말했다.
󰏚 대남초등학교 김영석 교장은 “대남초등학교풍도분교장 학생들이 지역 사회의 협조와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문가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