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18:53:44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경기도 Gyeonggi
 

여주시 글로벌 리더들이 모여 잠실로 가다 (2018-05-09)


여주여자중학교(교장 방태호)은 지난 2018년 5월 5일 여주시 초.중.고 학생들 중 다양한 문화 배경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잠실 프로야구 관람 행사를 실시했다.
◦ 여주여자중학교는 경기도 교육청 글로벌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여주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문화감수성 함양 등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특히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및 잠실야구장 프로야구 관람은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참여 및 만족도가 매우 높다.





◦ 작년 어린이날 기념 프로야구 관람에 이어 올해도 참가하게 된 오학초 박은지 학생(6학년)은 “어린이날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프로야구 관람을 처음하게 된 여주여자중학교 이춘희 학생(중도입국학생 2학년)은 “프로야구에서 응원이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즐거웠다”고 소감을 발표했다.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는 여주여자중학교 채용기 교사는 “어렸을 때의 좋은 추억은 학생들이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커다란 희망이 됨을 알고 있다”며, “여주여중에서 추진하는 여러 행사에 참여하여 행복해 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