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 12:50:20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제주도 Jeju
 

올해 초등학교 자율시간 도입 따른 정착 지원 나서 (2025-01-15)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지난 14일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초등학교 교육과정위원회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 2025학년도에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초등학교 3, 4학년군에 적용됨에 따라 학교자율시간이 도입된다.



□ 학교자율시간은 지역과 학교의 여건 및 학생의 필요에 따라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부 시수를 확보하여 국가 교육과정에 제시되어 있는 교과 외에 새로운 과목이나 활동을 개설·운영하는 시간이다.



□ 특히 학교자율시간의 과목 신설은 도교육청 지침에 따라 교육감의 승인을 받아 편성·운영되는데 제주특별자치도 교육과정편성·운영위원회 산하 초등학교 교육과정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게 된다.



□ 이번 워크숍은 한춘희 부산교육대학교 사회교육과 교수와 함께 학교자율시간 운영을 위한 고시 외 과목(교육감 승인 과목) 심의에 필요한 초등학교 교육과정위원회 위원의 전문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도교육청은 앞으로 지속적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위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편집부)
<▲이전기사> 끊임없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직접 체험해 보세요!
<▼다음기사> 중학교 신입생 드림노트북 지원“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