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06:40:07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서울시 Seoul
 

서울 1호, 키움센터와 연계한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운영 시작 (2024-05-03)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지역 내 키움센터와 연계하여 5월 2일(목)부터 서울시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운영을 시작한다.







▢ 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의 우수한 시설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역연계형 늘봄학교를 기획하였다.


◯ 이를 위해 연계기관인 서울시 거점4호 키움센터(이하 키움센터) 및 서울시교육청, 서울시와 긴밀히 소통해 왔으며 키움센터 인근의 학교를 대상으로 참여학교를 선정하였다.







▢ 선정된 학교는 서울매봉초등학교(키움센터 까지 약 1.9km)와 서울오류남초등학교(키움센터 까지 약 500m)이며, 지난 4월 29일 지역연계형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남부교육지원청, 매봉초, 오류남초, 키움센터)을 체결하였다.







▢ 지역연계형 늘봄학교는 학생들이 ‘남부 늘봄 키움버스’(학교스쿨버스 또는 키움센터 차량)를 타고 키움센터로 이동하여 매일 2시간씩 다양한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 프로그램(드럼, 클라이밍, 댄스, 가드닝 등)은 학교의 의견과 특성을 반영하여 남부교육지원청과 키움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하였으며,


◯ 키움센터는 프로그램 운영과 강사 관리를 담당하고 각 학교에서는 수요조사와 학생인솔 등을 담당한다.


◯ 프로그램 운영비는 각 학교의 늘봄학교 예산을 우선 집행하며 초과되는 예산은 키움센터에서 부담하게 된다.







▢ 5월 2일 첫 날 진행하는 동물교감 프로그램에서는 오류남초·매봉초 학생들이 기본 안전교육, 개와 함께 산책하기, 생명 교감 활동 등에 참여하면서 심리·정서적 안정을 얻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 이문수 서울남부교육장은 “서울 1호 지역연계형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서울시·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집부)
<▲이전기사>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 모바일바우처 서비스 시행
<▼다음기사>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서울시 선수단 ‘승리의 Team Seoul ’ 결단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