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3 05:52:31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강원도 Gangwon
 

강원도교육청, 뮤지컬로 독립운동사를 알린다 (2022-11-11)


“인문학 기반 문화예술 접목형 뮤지컬 공연을 통한 역사교육 활성화”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9일(수),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에서 춘천권 학생 800여명을 대상으로 독립운동연계 역사 뮤지컬 공연을 펼친다. 권역별로 찾아가는 뮤지컬 공연은 독립운동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도내 학생들의 자긍심 고취와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 공연 작품은 시베리아 항일운동의 대부로 불렸던 최재형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K-뮤지컬 ‘페치카’로 하얼빈 의거에서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까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작품이다.
○ 뮤지컬을 관람하면서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참여형 이벤트 등 역동적인 구성으로, 예술 체험을 통해 역사를 바라보는 안목을 심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지난 10월 26일 원주권 공연(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시작해, 11월 2일 강릉권(강릉대학교 해람문화관)에서 강릉권 초, 중, 고 학생 9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역사 뮤지컬 ‘페치카’ 공연을 개최했다.

□ 신경호 교육감은 “독립운동사라는 무거운 역사적 주제를 뮤지컬로 접함으로써 큰 감동과 여운을 남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강원도 항일독립운동사를 발굴하고 알릴 수 있도록 학생 역사동아리 운영, 역사 리더십 캠프 등 역사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