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4 07:43:00

서울시 경기도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

경기도 Gyeonggi
 

교복은행을 통한 상생의 공동체 만들기 (2018-02-21)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배상선)은 2.21(수)~2.23(금) 성남시의회 1층 로비에서 성남교복은행 집중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 이 행사는 가정의 교복구입비 지출을 줄이고 학생들에게 물자 절약과 재활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추진되는 교복 물려주기 사업이다. 장애학생들로 구성된 ‘유니즌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개소식을 갖고 3일간 교복을 집중판매 한다.
◦ 교복판매 가격은 품목별로 1천~5천 원이며, 집중판매기간이 끝난 후에는 ‘사단법인 일촌공동체 성남센터(태평동 소재)’에서 상설판매를 할 예정이다.
◦ 교복은행은 성남시 중·고등학교에서 학부모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바탕으로 운영되며, 학교에서 수거한 교복은 성남교육지원청 위탁기관인 사단법인 일촌공동체 성남센터로 전달되어 세탁업체에서 세탁과 수선을 거쳐 수요자에게 저렴하게 판매된다.
󰏚 판매 수익금은 참여 학교의 저소득층 학생 지원 장학금으로 쓰인다. 지난해 교복은행 판매 수익금은 29개 참여 학교에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sn.kr)/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중등교육지원과(031-780-2677)로 문의하면 된다.
󰏚 성남교육지원청 배상선 교육장은 “교복은행이 교복구매로 인한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의 자원재활용을 통한 물자절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복기부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편집부)